캡틴 간담회 내용 요약
1. 캡틴이 DPS가 가장 높은 딜러맞고 사냥 능력도 ㄱㅊ았음 근데 기대보다 보스전에서 약했다.
호밍 넣고 배타고 호밍 끝나면 배 내렸다가 호밍 넣고 다시 딜하는 기이한 딜 구조임.
2. 아르테일 레이드 보스 기믹이 강력한 딜 그리고 스킬 난사가 있어서 배틀쉽의 내구도로 버티기가 매우 힘듬.
내구도가 10만인데 파풀 기준 1분도 안되서 배가 터져버림.
170레벨 기준 내구도 14만인데, 사실상 1분도 제대로된 딜도 못넣고 배 터져서 쿨타임 1분 30초동안 딜로스 생기는 거임.
배틀쉽 내구도를 올려주거나, 쿨타임을 줄여줘야 할 것 같음
배틀쉽 유지가 핵심인데, 사실상 유지 매우 어려움
게다가 배틀쉽 내구도 UI도 없어서 내구도 얼마 남았는지도 확인 불가능함. UI추가 해줬으면 함.
3. 어드밴스드 호밍 관련
아르테일식 패치를 해서 추뎀 10% 지속시간 20초 설정 했는데, 배틀쉽 상태에서는 호밍 사용 불가능.
호밍쓰고 배타고 딜하고 내리고 다시 호밍쓰고 해야함. 심지어 설치기 옥토퍼스에는 호밍 적용 안됨.
그래서 호밍은 지속시간을 제거하거나 길게 변경하는 식으로 패치 해줬으면 좋겠음.
4. 옥토퍼스 3마리 소환 하려면 30초가 걸림. 쿨타임 등을 감소 시켜서 편의성을 좀 올려줬으면 함.
5. 캡틴이 솔플이 사기라는 인식이 많은데, 저점이 높고 고점이 낮음 직업임.
파티 시너지 부재로 파티 사냥 어려워서 솔플로 사냥해야함 → 이로 인한 물약값 소모량 증가
그래도 보스보고 달려왔는데, 기형적인 딜구조, 배틀쉽의 고질적인 내구도 문제로 인해 DPS가 높지 않아서 실망함.
또한 보마, 나로와는 달리 파티 시너지가 없어서 다른 직업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짐.
6. 총쏘는 직업? 낭만있고 간지나고 개성있는거 ㅇㅈ? ㅇㅇㅈ ㅇㄱㄹㅇ ㅂㅂㅂㄱ < 진짜 이런식으로 말함
7. 파이어 버너 체력비례 도트딜인데 속성강화로 인해 40초 들어가던거 35초로 둘어듬.
템이 좋든 안좋든, 80렙이든 150렙이든 도트딜은 똑같음. 성장의 성취감이 떨어짐.
물론 좋은 스킬인건 맞지만, 사용 시 피로도가 높음.
그러므로 도트딜을 캐릭터 공격력 데미지 비례로 바꾸는게 어떤가 싶음.
화상과 중독의 기능이 현재 동일한데, 둘이 좀 다른 컨셉이 필요하지 않나 싶음. (예시로 화상효과 적을 타격시 추뎀 등)
8. 마인드 컨트롤 ← 예능스킬
그러므로 퍼펫처럼 바꾸는 리메이크를 해서 캡틴의 데미지를 일부 받아주게 하면 좋을 것 같음.
이렇게 바꾸면 배클쉽 내구도 운영에서의 시너지 효과도 노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함.
룰루 답변
배틀쉽 유지력 (유틸성)이 안좋은것에 대해서는 확인했다.
격수 중에서 크리가 없기 때문에,
배틀쉽 탑승 시 다른 딜러보다도 높은 DPS를 뽑을 수 있게 해주고 싶고,
사냥 능력에 대해서도 좋은 것 같음.
배틀쉽은 탔다 내렸다 편하게
내구성 및 쿨타임을 조정 해서 버프 해줄꺼임.
QnA
시간부족으로 진행 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