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일 벨런스 현실
히어로, 닼나 : 다수기인데 단일딜보다 데미지 셈. 대두목 못감, 딱풀 잘 안받아줌. 뚜벅인데 140/120 맞추기가 어렵지 않음. 돌진 마그넷으로 뚜벅이인데 체감이 크지 않다. 응접실에서도 몬마 때문에 개꿀임. 떡작에 리버스 망작 껴도 데미지 존나 잘나옴(130때 망둥 투킬)
근데 120까지 적자가 좀 뜸.
다수기가 단일기보다 세기 때문에 데미지만 놓고 보면 레이드에서 존나 좋음
팔라딘 : 그냥 병x
보마 : 사냥, 보스 둘다 신궁한테 밀림. 원딜직업이라 대두목 딱풀도 잘 감. 텔에서는 쓰레기. 그나마 관통기 있어서 사냥이 나로보다 좋음.
템값 개비싸고 4차 전까진 적자 많이 뜸.
뚜벅이긴한데 아르테일에서는 다 좁은 지역이라 딱히 불편하진 않다.
신궁 : 사냥 레이드 너무 좋은 직업임. 4차만 넘기면 좋음. 그 전에는 힘 듦.
섀도어 : 완벽한 육각형 직업. 전사처럼 저점이 낮음. 적자도 안 뜨고 사냥 보스 둘 다 상위권임. 단점이 없는 직업임.
캡틴 : 캢틴이라고 한때 평가 받았으나, 나이트로드가 때려죽여도 캡틴 딜 못이김. 근데 사냥이 좋음. 레이드도 나로보다 좋음 이 친구는 정보가 없어서 잘 모름 그냥 나로보다 센거만 알음
나이트로드 : 고평가된 가장 병x 같은 직업. 플래쉬 점프 알케미스트 메소업 이거 말곤 아무 것도 없음. 크일비 끼고 루빛코 완작 +20이상 람피온 껴도 같은 돈에 절반 박은 히어로랑 데미지가 비슷하거나 낮음. 그마저도 단일기라 혼테일에서는 굳이 얘를 데려갈 필욘 없음. 근데 딱풀 대두목에서는 좋음. 스공이 5천 정도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강해진 느낌이 남. 사냥은 전직업 최하위 ㅆㄹㄱ임. 사실 쿰도 윗팔 때려고 데려가는거지 혼텔이나 쿰에선 별 필요가 없다 단일딜인데 전사보다 구려서. 돈은 뒤지게 많이 들음 개인적으로 무기 제외 템값 20억 정도 박아야 최소 사람 구실함.
앜메 썬/불 : 그냥 존나 불쌍함… 딱풀 때 좋음 혼테일도 좋음(썬) 후3/후5 개고수 말고는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
----------------------------
매우 주관적인 거라 하자가 많음
근데 아르테일은 단일딜보다 다수딜이 센
희대의 괴벨런스를 가지며
다른 직업 다 상향 받을 때 유일하게 원작
메이플 그대로 상향 받지 못한 직업이 존재함.
벨런스 조정한다고 깝쳤지만 여전히 병x임
꼬우면 접으면 되는데 다들 물려서 하는듯
댓글
왜 잘못된정보를 당당하게 거짓말하세요?ㅋㅋㅋ
아무리 히어로 닼나가 쌔다쌔다해도
윈뷰 샾 받아도 단일기 못따라가지
따라가는게 말이안되지
제일 이해안되는게 윗글에 나로는 죽어도 캡틴못이긴다는데 왜 나로가 캡틴보다 무조건 쌔야한다고 깔고가는지? 조건부성향이 더강한 캡틴이훨더쌔야 정상아닌가?